•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DSC03110.jpg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지청장 김호현)과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10.28.(금) 오후 3시에 이주일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 조병돈 이천시장, 임영길 이천시의회 의장, 정백우 이천상공회의소 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이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취업지원, 실업급여 등 고용서비스 뿐만 아니라, 복지급여, 기초생활 수급자에 대한 자활지원,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취업지원 및 서민금융 등을 한 곳에서 지원한다.
 
오늘 전국 55번째로 개소한 센터는 고용센터 18명, 이천시 3명, 신용회복위원회 1명, 이천여성새일센터 1명 등 총 23명이 일한다.
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한 공간에서 고용과 복지를 제공하는 협업모델로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구현하고 중앙과 지방, 공공과 민간 간 협업을 일궈낸 대표적인 ‘정부3.0’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DSC03027.jpg
 
DSC03068.jpg
 
이주일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은 “이제 이천시민은 일자리·복지·서민금융서비스를 한곳에서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 이러한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운영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조병돈 이천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고용이 최고의 복지이며 이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조기에 정착하여 시민 여러분께 희망을 주는 공간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10.28,“이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개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