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금일(22일), 바른정당 소속 국회의원 김학용 의원(경기 안성)이 회장을 맡고 있는 국회 의원연구단체「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이‘2016년 우수 국회 의원연구단체’로 선정됐다.
    
크기변환_시상식1.jpg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은 여야 국회의원 86명이 회원으로 참여하는 의원 연구단체로 제20대 국회 출범과 함께 대한민국이 세계 속의 선진 강국으로 성장․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각 분야별 미래비전 모색을 통해 정책을 입법화하는 데 주력해 왔다.
 
특히, 매월 정례세미나를 개최해 저출산․고령사회 해법을 비롯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지국가 전략,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경제 성장 전략 등 다양한 연구 활동에 앞장서 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김학용 의원은“대한민국의 성장․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해 주신 많은 의원님들과 각계 전문가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하고,“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우리 시대의 고민을 함께 모색하고 그 해법을 모색해 더 많은 국민들이 보다 나은 삶을 사실 수 있도록 미래혁신포럼이 앞장 서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국회 의원연구단체는 2016년 말 기준 7개 분야에서 65개 연구단체가 활동 중이며, 우수 의원연구단체 선정은 국회사무처에서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각 연구단체의 세미나 및 토론회, 입법 및 정책개발 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의원연구단체 지원심의회에서 최종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 ‘2016 우수 의원연구단체’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