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택시증차 연구회』는 지난 22일 오후 2시 광주시청 중회의실에서 시의원, 관련분야 전문가, 택시종사자 및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시 택시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포럼”을 개최했다.
 
20170222 광주.하남 택시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포럼2 (1).jpg
 
이날 포럼에서는 시민을 위한 택시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다양한 주제로 소미순 대표의원이 포럼을 주재한 가운데 광주시의회 박현철 의원, 황명주 의원, 하남시의회 박진희 의원, 한국교통연구원 이창훈, 명진택시위원장 최정훈, 하남신장택시조합장 조복영, 광주개인택시 사무국장 권진섭, 광주시청 유영성 교통정책과장이 패널로 참석해 각각 주제 발표 후 택시종사자 및 시민과 자유토론을 했다.
 
포럼 참석자들은 광주시가 당면하고 있는 급속한 인구증가에 따라 정확한 택시의 수급실태를 파악하고 안정적인 택시공급을 위한 방안 및 대안의 필요성을 공감하며 현재 성행하고 있는 불법 렌트카 근절, 교통사각지대 해소, 시민들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한 택시운행의 제도개선에 대하여 한 목소리를 냈다.
 
또한, 광주시 교통행정을 총괄하는 유영성 과장은 시민들이 질의에 택시문제에 대한 현실을 직시하고 있으며 상급기관과 협의 등 다각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택시문제 해결을 위한 광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대표인 소미순 의원은 이번 포럼이 시의회, 택시종사자, 시민 등 민ㆍ관이 함께한 토론으로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시민과 택시관계자 의견 수렴을 거쳐 국토부에서 추진 중인 “제3차 총량제 지침 보완용역”에 광주시 여건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하남 택시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포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