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안성시는 오는 10일과 23일 안성시 시민회관에서 2017년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을 안성시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 주관으로 각각 개최한다.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은 어르신들의 사회활동 참여를 통하여 일자리를 제공하는 노인복지사업으로, 만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격이 있는 어르신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올해는 전년 대비 21% 증가한 16억원의 예산을 지원하여 독거노인의 안부확인 서비스인 노-노케어를 비롯하여, 경로당도우미, 학교도우미 등 17개 사업을 안성시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 안성문화원 등 3개 기관에서 수행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선서식을 통해 어르신들의 소속감과 참여 의지를 고취시키고 활동 중에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사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황은성 시장은 발대식에 앞서 “어르신들께서 노인 일자리 사업을 통해 우리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자긍심을 갖고 활동하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경륜을 살리고 공익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를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며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지대한 관심을 표명했다.
 
(문의/사회복지과 심은정 678-2236, 노인복지팀장 이일홍 678-2231)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성시, 2017년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