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자원봉사는 하고 싶은데 어느 곳에 어떻게 연락해야할지 고민하는 시민들을 위해 안성시가 재미를 가미한 봉사활동 ‘봉사! 어디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 8월 26일(토) 진행예정인 ‘봉사! 어디가?’프로그램은 봉사현장으로 가는 버스에 오를때까지 당일 어디로 가서 무슨 봉사를 하는지 알지 못하는 일종의 서프라이즈 봉사활동이다.

행사당일 아침 참가자들은 게임을 통해 봉사활동에 대한 힌트를 얻고 원하는 버스에 탑승한뒤 버스가 출발하면 장소와 봉사활동 내용을 공개하고 사회복지사의 지도에 따라 봉사에 참여하게 되는 방식이다.
 
본 프로그램의 참가는 13세 이상 청소년과 성인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신청접수는 오는 7월 21일부터 8월 4일까지 2주간이다. 신청은 구글을 통한 온라인접수로 진행하며 봉사와 재미를 가미한 프로그램으로 경쟁률이 높을 경우 추첨을 통해 선발하게 된다.
 
이번사업은 민관이 협력하며 공동주관하는 사업으로 지역사회 복지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란),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정종국), 서안성푸드뱅크(대표 박찬수),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팀장 이혜주), 안성시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팀장 유원근) 5개 기관이 함께 준비하며 건전한 나눔문화 실천기회를 준비하고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즐거움을 주는 봉사활동으로 친구와 추억을 쌓는 계기로, 연인과 특별한 데이트로, 엄마 아빠와 소중한 경험을 기대하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안성의 ‘봉사! 어디가?’ 프로그램은 미국의 ‘Do Good Bus', 한국의 ’어떤버스‘를 벤치마킹하여 안성시에 접목하여 추진하는 나눔 실천 프로그램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성시, 두근 두근 미스터리 자원봉사여행 참가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