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02_여주시 지난해 공모사업비 확보 (2).jpg
세종인문도시 여주시가 지난 한 해 동안 중앙부처·경기도에서 시행한 각종 공모사업 평가에서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각종 공모사업에 응모한 결과 24개 사업, 약 100억원의 국도비를 확보했다고 전했다.
 
시는 ▲NEXT경기 창조오디션 40억원 ▲체육시설 진흥사업 등 17억2천만원 ▲강천섬명소화사업 12억5천만원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10억원 ▲경기동부 택시복지센터 건립 7억원 ▲주차환경 개선사업 5억5천만원 ▲지역농업 특성화 사업 3억5천만원 등 총 24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순수 공모사업으로만 약 10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시는 중앙부처의 재정지원방식이 공모를 통한 선정방식으로 점차 확대되는 추세로 지자체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고, 이에 대응해 국도비 확보를 위해 전략적으로 사업을 발굴하고, 경기도와 중앙부처에 방문하여 타당성을 설명하는 등 공모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창조전략팀을 신설하는 등의 노력과 각 담당 공무원들의 창의력이 어우러져 좋은 결실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시 관계자는 “공모사업을 통한 재원확보는 지방재정위기를 극복하고 주민들의 욕구를 다양하게 반영할 수 있는 전략 중 하나”라며 “선정된 공모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은 물론 높아지는 시민 기대에 부응 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지난해 24개 공모사업 선정, 사업비 100억원 “확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