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04_심리치료에 활용되는 식물 (1).jpg  
여주시 황학산수목원(경기도 여주시 황학산수목원길 73)은 10월 2일부터 12월 30일까지 산림박물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Korean Herbs We Draw 심리치료에 활용되는 식물’세밀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교육적으로나 자료적, 임상적용에 활용도가 높은 식물들을 중심으로 식물의 시작 모습인 지구의 새싹, 종자 발아의 새싹 모습 등 다양한 새싹의 모습부터 식물의 성장 과정에 따른 꽃과 잎 등 식물체의 변화 되어가는 모습 등 같은 식물의 다양한 변화를 만나 볼 수 있다.
 
본 전시회의 참여한 작가들 대부분은 교육 관련직, 그리고 전문 생태미술심리치료, 생태디자인심리치료 관련 강의, 상담, 연구 등에 몸담고 있어 관람객들에게 보다 전문적으로 다가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람객들은 미술적으로 다양한 표현 기법중 하나인 우리 고유의 종이인 한지에 특수기법으로 표현한 작품들과 칼라펜슬 세밀 그림, 세라믹 전용 칼라펜슬, 안료, 백토 등으로 표현한 도자기 작품 등을 만나게 된다.
 
권혁면 산림공원과장은 “이번 전시회는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생명의 신비로움과 편안한 휴식시간을 갖도록 해줄 것”이라며 “독특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행복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갖기 바란다”고 말했다.
 
여주 황학산수목원 산림박물관 기획전시는 오전9시부터 오후5시까지 관람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여주시 산림공원과 수목원관리팀(031-887-2744)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 황학산수목원 산림박물관, “Korean Herbs We Draw 심리치료에 활용되는 식물” 세밀화 전시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