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 전체메뉴보기
 
시민맞춤형 소통창구 역할, 500명 이상 동의하면 이천시 공식 답변
이천시는 3월부터 온라인 시민청원 게시판을 운영한다.jpg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3월부터 ‘온라인 시민청원 게시판’을 이천시 홈페이지에 운영한다.
 
시민청원은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청원 창구로 이천시의 주요 정책이나 지역 현안 또는 개선해야 할 제도에 대한 의견 제시를 통해 이천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통로로, 시민청원 게시판에 신청된 청원 중 30일 동안 500명 이상 동의하는 청원에 대해 시장이나 관련부서에서 20일 이내에 공식답변을 하는 제도다.
 
이천시민이면 누구나 이천시 홈페이지 열린시장실로 접속해 청원에 참여 할 수 있으며, 사회적 이슈에서부터 시정관련 쟁점사항, 정책건의 등 시민의 목소리를 표현하는 창구로 활용 될 것으로 보인다.
 
청원대상 내용은 시정 관련 쟁점, 정책 건의사항 등이며 허위사실, 욕설, 비속어 사용은 임의 삭제할 예정이다.
 
청원처리는 30일 이내, 500명 이상 동의 시 관련부서 검토 후 기준 수 이상은 이천시의 입장을 공식답변하고 기준 수 이하는 답변하지 않을 방침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온라인 시민청원은 진정한 소통행정을 구현을 위해 도입하게 되었으며,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해 22만 이천시민의 목소리에 응답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개인적인 민원이나 즉각적인 답변을 원하는 경우는 기존의 '민원 접수창구'나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해야 한다.
 
‘온라인 시민청원 게시판’은 이번달 5일부터 시범운영을 거친후 11일부터 정식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온라인 시민청원 게시판’3월부터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