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02. 치과주치의협의체 운영(단체사진).jpg 

양평군은 예방중심의 구강관리서비스 제공을 통한 아동의 구강건강 실현을 위해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을 금년 5월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10일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고자 지역협의체를 구성하여 사업안내 및 구강건강자문과 치과주치의 활성화 및 연계 방안 등을 협의했다.

 

협의체구성은 양평군보건소,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치과의사회, 보건교사 및 학부모 대표로 총 5개 기관이 참여하여 위촉장 수여 및 지역사회 자원 간 유기적 연계 체계를 구축했으며, 효율적인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은 구강질환 조기발견 및 조기치료를 위한 관내 24개 초등학교 4학년생 861명과 특수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17개소의 치과 병·의원이 참여한다.

 

아동의 구강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해 구강검진 뿐만 아니라 구강보건교육(칫솔질·치실질, 바른 식습관 등), 필수구강진료(전문가 구강위생관리, 불소도포), 선택구강진료(치아 홈 메우기, 치석제거, 파노라마 촬영)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사업을 통해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여 초기우식의 시기 발견 및 진행을 차단할 수 있으며, 스스로 구강관리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한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치과주치의사업을 통해 치료중심에서 예방중심으로 전환하여 교육 및 검진을 통해 아동의 태도 변화를 일으키는데 자리매김 하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양평군보건소 건강증진팀(☎770-3523/3482)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 협의체 구성 및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