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02_치매안심센터, 아름다운 기억 쉼터 .jpg 
여주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3일 경증치매환자 1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 ‘아름다운 기억쉼터’ 3개월의 과정을 마치고 1기의 수료식을 진행했다.
 
‘아름다운 기억쉼터’는 경증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치매환자의 사회적 고립과 외로움을 예방하기 위하여 가정에서 머물지 않고 쉼터를 방문함으로써 사회적 접촉을 증진하고 중증치매로의 악화를 지연⋅예방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경기도 광역치매센터에서 검증받은 반짝-활짝 뇌운동 프로그램과 현실인식훈련, 인지훈련치료 등 다양한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수료식으로 치매어르신 10명과 가족 4명이 함께 참석해 그동안 만든 작품감상과 다과회를 통해 소감을 나누고, 수료증과 개근상 등 상장수여식을 하면서 어르신들의 자존감과 참여에 대한 기쁨을 나눴다.
 
쉼터 수료에 따른 만족도 조사 결과 인지기능 향상도 측면과 진행자의 전문성에 대한 평가 측면에서 가장 많은 만족도를 나타냈으며 프로그램에서는 원예 치료 프로그램이 높은 호평을 얻었다.
 
하반기에는 치매안심센터 분소(대신면, 점동면) 설치를 통해 사각지대에 놓여 있던 대상자 발굴 및 그동안 교통편 등으로 보건소로 방문하기 어려웠던 대상자들에게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보건소관계자는 “쉼터프로그램을 통해 경증치매 어르신들에게 인지재활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치매환자 및 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중증치매로의 악화 지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아름다운 기억쉼터 및 가족교실에 대해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031-887-3695/3697)으로 전화하면 친절한 안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 치매안심센터, 아름다운 기억쉼터 수료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