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 이항진 시장, 청년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져 -

추가01_여주 청년 일자리사업 참여청년 워크숍 (이항진시장과 참여자들).jpg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지난 20일 한국콜마여주아카데미 및 여주일원에서 ‘2019년 지역주도형 여주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청년 32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했다.

 

여주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은 2018년부터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일자리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사업으로, 여주 청년과 지역기업을 연계하는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으로 20명, 청년창업 지원 사업으로 12명이 선발 되어 추진 중이다.

 

본 워크숍은 소통능력 함양을 위한 청년유대강화 프로그램 및 여주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여주 문화유적 관람을 통하여 여주시민으로서의 자부심을 고취하고 지역愛를 증대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 청년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기도 했다.

특히, 이항진 시장과의 대화의 시간을 통해 청년일자리 정책 및 시정발전 전반에 대해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고, 청년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시정에 반영하기로 하였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청년은 “본 워크샵을 통해 여주지역 청년간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어 좋았고, 시장님과 청년의 대화의 시간을 통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낼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어 감사하다” 는 말을 전했다.

 

이항진 시장은 “4차산업 시대에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업무능력을 배양하고, 시대의 요구에 맞는 인재가 되어야 한다.”면서, “앞으로 청년활동지원센터 설치, 청년팀 신설 등을 통해 여주시가 청년 친화 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9년 지역주도형 여주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청년 워크숍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