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유관기관 단체 공동협약식 (1).jpg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5일 이천시의회, 경기이천교육지원청, 이천경찰서, 주민자치위원장연합회, 이통장단연합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유관기관·단체 공동협약식’을 맺고, 아동친화도시위원회 위원과 아동옴부즈만을 위촉했다.
 
이천시아동친화도시위원회 위원에는 서학원 이천시의회 의원, 경기용인아동보호전문기관 이정옥 관장, 여주대학교 박윤조 교수,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백소영 센터장, 이천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고재숙 회장, 서인복 건축사 등이 위촉됐다.
 
이천시아동옴부즈만에는 (사)한국아동단체협의회 소속 아동권리교육원 남장현 연구원, 경기중앙변호사회 박경훈 변호사, 이천시상담복지센터 김은혜 상담원등이 위촉됐다.
 
아동옴부즈만은 아동권리의 대변인으로서 아동의 고충을 접수하고 중립적 입장에서 아동인권의 조사와 구제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이천시는 유관 기관·단체의 ‘공동협약식’을 바탕으로 공동협약기관의 구성원들로 실무진을 구성하여 아동관련 사업추진 시 상호 협력체계를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전담조직을 중심으로 유관기관·단체 네트워크, 아동친화도시위원회, 아동옴부즈만을 연계한 아동권리 실현 사업을 차근차근 추진할 계획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시아동친화도시조성사업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여주신 유관기관·단체, 아동친화도시위원회 위원과 아동옴부즈만께 감사하다”며 “이천시의 아동은 우리 모두의 아동이라는 마음으로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평소에도 신뢰와 단합을 바탕으로 한 건강한 공직문화 조성과 도란도란 토크콘서트, 시민소통폰, 파라솔 톡과 같이 현장행정을 펼치며 시민과의 소통행정을 강조하며 다양한 소통가도(疏通街道)를 걷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