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 양평군 현안·역점사업 재원확보에 총력

 

01 문호천_북한강 산책로 연결사업 위치도.jpg▲ 문호천_북한강 산책로 연결사업 위치도
 

양평군은 올해 상반기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49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재원은 ▲양서도시계획도로(소2-3호)개설사업 14억 원, ▲양평물맑은시장 입구 화장실 신축공사 5억 원, ▲문호천~북한강 산책로 연결사업 10억 원, ▲용문 공영주차장 조성공사 10억 원, ▲용문천년시장 아케이드 연장공사 10억 원 등 총 5개 사업이다.

 

양서도시계획도로(소2-3호) 사업은 지난 2017년부터 추진되었던 사업으로 총 45억 원의 사업비 중 부족사업비 14억을 전액 확보하여 금년 중 사업이 완료될 예정이며, 양평물맑은시장 입구 화장실 신축공사와 용문천년시장 아케이드 연장공사는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편안함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문호천~북한강 산책로 연결사업과 용문 공영 주차장 조성공사는 지역 생활 환경을 개선하는 등, 금번 특별조정교부금 확보에 따라 민선 7기 공약사항 추진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특별조정교부금, 특별교부세 등 외부재원은 군수와 관계공무원이 중앙부처와 경기도를 방문하여 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국회의원·도의원과 소통과 협치를 통해 외부재원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다”라며, “앞으로도 의존재원 확보를 통해 건전재정운영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특별조정교부금 49억 원 확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