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190916145812266.jpg
이규화 의원 안녕하십니까? 시의원 이규화입니다.
 
 ‘시민이 주인’인 엄태준 시장님과 더불어 공직자 여러분과 이 자리를 빌려 5분 발언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홍헌표 의장님 비롯하여 동료 의원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이천시의원 활동으로 1년이 넘은 시점에서 우리 공직자들과 마주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의정활동을 하다 보니 의원의 역할은 예산 심의, 행정감사, 조례 제정 등 다양한 역할들이 시민들과 밀접하게 연결됨을 깨닫습니다. 아직은 어느 것 하나 전문적으로 논리에 맞게 할 수 있는 실력은 안 되지만 시민이 원하는 다양한 요구를 정성스럽게 모아 좋은 결실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또한 시 집행부 역시 전문성을 갖도록 노력하여 우리 시민이 원하는 목표를 설정하고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만 합니다.
 
 그동안 우리 시청 집행부가 노력하여 대한민국에서 일자리 찾아주기 대상을 받았음을 축하드리고, 우리 시민이 일자리의 욕구는 끊임없이 발생하지만 일자리에 대해 만족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각종 정보제공과 직장의 만족도도 높여주어야 할 의무도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우리 지역의 기업들과 간담회 및 찾아가는 행정 도움을 통해 우리 지역에서 성장하도록 또한 도와주어야 됩니다. 빠른 원스톱 행정으로 주기적으로 기업의 애로사항과 투자상황을 모두 소통이 잘되어 기업의 정보와 국가의 전략사업에 함께 풀어나가야 할 과제입니다.
 
또한 기쁜 소식으로 새로운 경기도 정책공모에서 ‘경기 첨단기술 미래인재 육성센터 조성사업 2위’로 상금 40억을 획득하였습니다. 그동안 긴시간 동안에 여러분들의 노력의 결실인 것입니다.
 
다양한 공모사업이나 매칭사업으로 어느 부서라도 도전하여 예산을 확보한다면 왕성한 이천시의 변화를 추구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지역개발의 선구적 역할은 각종 정보입니다. 관련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인맥 쌓기에도 노력을 최대한 하여 정보를 개발계획과 인프라 구성을 추진한다면 다른 인근 도시보다 빠를 것으로, 유리한 상황으로 만들어질 것입니다.
 
각 국장님은 물론 부서의 과장님들, 팀장님들은 중앙부처와 연결된 담당관, 경기도의 담당관, 급성장하는 인근 도시에 같은 부서 상황의 추진자와 1차적으로 전화 시도로 여러분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차적으로는 얻은 정보로 찾아가서 만남의 시간을 교류를 통해서 친한 인맥을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교류 속에 정보교환이나 각자 자신의 분야, 공모사업과 매칭사업을 확대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누구든지 큰 그림에서 펼쳐 보일 수 있는 역량 있는 담당자로 거듭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 많은 정보를 각 부서별로 정보도 주고 하나의 테두리 안에서 나누어 서로 공유해야만 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크게는 시 집행부와 시의회, 도의회 정보가 수시로 정보를 주고 받고 도 사업 매칭으로 도의원들과 수시로 정보를 주고 받으면 유리한 상황으로 만들어볼 수 있을 거고 시의원들과는 시민들의 대변자 역할, 시민의 또 시의 대변자 역할도 유기적으로 활약상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각 부서와 큰 사업들의 정보가 미리 공유되기를 희망합니다.
 
 지난 번 지중화사업이 시작되기 전에 정보를 알았더라면, 구만리공원 조성사업의 여러 과정, 부악공원의 실행과정들의 정보가 좀 더 수시로 공유된다면 시의회 의원들의 역할도 합리성을 추구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천시민이 행복하기 위해서는 집행기관과 의회가 서로 지혜를 마주하고 동반자로서 함께 수행하면 서로에 대한 지원과 지지가 되어 행복도시 이천시ㆍ이천시의회가 되어갈 수 있을 거라 확신됩니다.
 
 정보가 빠른, 정보를 공유를 통해 더 큰, BIG이천을 만들어봅시다.
 여러분의 모든 일에 행운과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리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04회 이천시의회, 이규화 의원 5분 자유발언이천시청은 경기도와 이천시의회 소통하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