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민원실 내·외부 공간 및 서비스 평가로 재인증 기관 선정
03 양평군청.jpg
양평군이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한 ‘2019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국민행복민원실이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실 내·외부 공간 및 민원서비스 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 후 우수 민원실을 선정하는 것으로 양평군은 2014년부터 6년째 국민행복민원실 자격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번 재인증을 통해 국민행복민원실로서 군민의 행복을 위해 더욱 더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평군은 민원인 편의 공간 확대와 사회적 약자 편의시설 확충을 통해 차별 없는 민원실 조성에 힘쓰고 있으며 바로상담팀, 바로대응팀 운영으로 다수, 고충민원에 대한 심도 있는 상담 및 원스톱 상담 서비스제공, 생활불편 민원 및 가로등 고장에 대해 신속한 현장팀 투입으로 당일민원 당일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민원행정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위해 팀장 및 퇴직공무원이 로테이션으로 민원상담․안내, 직원친절교육, 공무원 전화친절도 조사, 민원만족도 조사, 복합민원 사후 모니터링 실시, 민원 1회 방문 상담창구 운영, 사전심사청구제 운영, 민원후견인제 운영, 적극적인 인허가처리 등 각종 민원시책을 꾸준하게 펼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바르고 공정한, 군민 모두가 행복한 민원실 조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새로운 민원시책 발굴에도 적극적으로 앞장설 것”이라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행정안전부 소관‘2019년 국민행복민원실’우수기관 선정 영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