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 전체메뉴보기
 

이천시청.jpg

 

  이천시(시장 엄태준)를 방문하는 민원인은 하루 1,000여명, 특히 종합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은 하루 평균 500여명 가량이다.  행정대행서비스를 하는 업체를 제외하고는 민원인들에게 시청은 방문부터 어렵고 낯선 곳이다.

 

이천시는 시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좀 더 편안하게 각종 편의시설을 활용하고, 일처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국민행복민원실 100% 활용하기』를 제작하여 민원안내데스크, 민원인 업무공간, 민원실 1.2층 로비에 비치하였다고 밝혔다.

 

내용은 『층별안내, 부서별 주요민원알아보기, 기타부서와 외부시설 활용하기, 각종 편의시설이 어디에 있는지, 그 외 숨은 장소 알아보기』의 카테고리로 제작하였고, 시청 외부에 있는 시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위치와 업무를 소개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였다.

 

이천시는 지난해 국민행복민원실 대통령상을 수상한 기관으로서, 지속적으로 국민행복민원실로서의 위상을 제고하고, 더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천시 민원사무 전반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민원사무편람』도 제작하여 게시할 예정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작은 행정서비스라도, 시민의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개선해서 시민들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해소하여 국민행복민원실 구현에 다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국민행복민원실 100% 활용하기』호응 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