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추가3-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산 축하 선물’ 전달 (1).jpg

 

[정남수 기자]=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권영일, 이하 ‘협의체’)에서는 지난 9일 강천면행정복지센터(면장 김주남)에서 지난 한 해 동안 강천면에서 태어난 신생아 어머니 3명을 모시고 아이 탄생 축하와 함께 출산 축하 선물(개인당* 20만원)과 꽃다발을 전달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출산 축하 선물을 지원하는 「사랑스러운 우리 아기」는 저출산 극복 프로젝트 일환으로 협의체에서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기획사업이다. 아기에게 필요한 맞춤형 선물을 지원하기 위해 신생아 부모님과 사전 상담을 통해 필요한 물품을 구입해 지역주민 마음을 담은 축하 메시지와 함께 전달하고 있다.

 

 전달식에 참석한 한 어머니는 “강천면 복지팀에서 전화해서 아이가 태어난 것을 진심어린 축하한다며 신생아에게 필요한 물품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물어봐 주시고, 저희 아기에게 꼭 필요한 선물을 정성스레 준비해 주셔서 고맙다. 아이를 키우다 보면 필요한 것이 많은데 엄마 마음을 잘 헤아려 주신 세심한 배려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영주 부위원장은 “세상에서 제일 소중한 아이를 이 세상에 태어날 수 있도록 애쓰신 어머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요즘과 같은 저출산 시대에 새 생명의 탄생은 강천면 뿐만 아니라 여주시의 미래를 위해서도 의미 있는 일이 아닌가 싶다. 매년 출생아 수가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지만 올 한해는 작년보다 더 많은 아이들이 태어나서 강천면민 모두가 함께 축하해 주는 날이 많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아동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산 축하 선물’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