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05 양평군 토종 봄작물 및 모종 나눔 행사(2).jpg

 

  양평군(군수 정동균)에서는 지난 1일 군농업기술센터에서 양평토종씨앗연구회, 토종씨드림 주관으로 토종 봄작물 모종 및 씨앗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정동균 양평군수를 비롯해 이종인 경기도의원, 전진선 양평군의회의장 및 이정우, 박현일 의원과 양평토종씨앗연구회원 등이 참석했다.  

 

토종씨드림이 기탁한 씨앗과 양평토종씨앗연구회원들이 육묘한 모종 및 씨앗을 포함해 총 14종, 30품종 30,204주의 모종과, 78,400립의 씨앗 등의 5월 초 정식 가능한 모종, 직파 가능한 씨앗으로 품목이 구성됐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우천에도 불구하고 토종 봄작물 모종나눔 행사에 많이 참석해주셔서 감사하다”며 “토종 유전자원의 가치를 전파하고, 현세대와 미래세대를 잇는 친환경 토종종자 지킴도시, 양평의 비전을 통해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을 실현하고 친환경농업특구의 위상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나눔행사를 통해 양평주민들이 토종자원의 가치를 조금 더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며, 앞으로도 군에서는 토종작물 모종 및 씨앗 나눔을 통해 토종씨앗 확대 보급에 힘쓰며, 하반기에는 토종배추 모종 나눔 행사를 추진 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토종자원 보급 확대를 위한 토종 봄작물 모종 및 씨앗 나눔 행사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