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06 플랫폼 육성사업.jpg

 

[양평군 이계찬기자]=양평군립미술관(관장 배동환)은 금년에도 경기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으로 '미술인문학-아트콜로키움', '군민큐레이터 양성 프로그램', '미술관X지역청소년 상상캠퍼스' 등과 같은 알찬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살아있는 예술창고 ‘미술관X지역청소년 상상캠퍼스’는 문화의 꿈을 찾는 상상력 활동으로 지역 청소년들이 중심이 되어 새로운 문화예술 체험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학교 자유학년제와 연계해 교과 심화과정 및 다양한 미술장르에 대한 과정 중심의 체험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전문강사 및 예술가들이 성장기 청소년들의 멘토가 되어 미술분야에 대한 흥미를 부여하고 향후 진로 설정에 긍적적인 영향을 유도해 차세대 예술인 육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2020년에 관심을 모았던 군민 큐레이터 양성 프로그램과 미술 인문학 아카데미 등은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의 양적, 질적인 향상을 꾀하고 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양평군립미술관에서 창의예술교육 영역을 확장시켜 지역 주민들이 미술관에서 보다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문화의 저변을 넓혀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경기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 '살아있는 예술창고'는 금년 12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모든 프로그램들은 수도권 방역지침 준수하에 시행된다. 프로그램 일정 확인이나 예약은 양평군립미술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 누 리 집.  www.ymuseum.org / 유튜브 공식채널: 양평군립미술관 YMUSEUM

▶ 인스타그램. @y_museum / 페이스북. @ymuseum

▶ 문    의.   031-775-8515(3)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립미술관 경기도 플랫폼 육성사업‘살아있는 예술창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