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그린워킹.jpg

[이천시 이승철기자]=마장도서관은 ‘하나뿐인 지구를 살리자’는 취지의 플로깅 운동(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환경 운동)에 동참하고자, 도서관 주변, 공원, 둘레길 등을 걸으며 쓰레기를 주우면서 건강도 챙기고 환경도 보호하는 ‘그린워킹 환경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8월 13일, 8월 14일, 8월 20일, 8월 21일, 8월 22일 5일 동안 진행되며, 원하는 날짜, 시간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가족단위로 참여 가능하며, 거리두기를 유지하기 위해 날짜와 시간을 분산해서 운영한다. 또한 참여한 중·고등학생들에게는 자원봉사 시간 4시간이 부여된다.

 

8월 2일(월)부터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으며, 1일 참여인원은 20명으로 제한한다. 신청자들은 도서관에서 배부한 집게, 쓰레기봉투 등을 수령해서 참여할 수 있으며, 분리수거 후 도서관에서 추천하는 비밀책을 수령하면 모든 과정이 마무리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쓰담쓰담 그린 워킹> 환경 캠페인을 통해 우리 마을 자연 환경에 대한 애착심을 기르고, 코로나19로 인해 부족했던 운동량을 채우면서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마장도서관 「쓰담쓰담 그린 워킹」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은 645-3440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마장도서관,‘쓰담쓰담 그린워킹’환경캠페인 펼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