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01 온라인 소통한마당 (2).jpg

 

[양평군 이계찬기자]=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지난 19일 ‘민선7기 3년’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열린 온라인 소통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소통한마당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주민 80여명이 참여해 양평군정에 대한 각자의 의견을 나누고 공감하고 소통하는 토론의 장이었다.

 

온라인 소통한마당은 ▲지난 상반기 온라인 소통한마당 추진결과 보고 ▲ 1부 모둠별 양평군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 2부 양평군수와 함께하는 리얼토크 순으로 진행됐다.

 

1부 모둠별 양평군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에는 토론자 80여명이 10개의 모둠으로 나눠 출산 및 보육지원, 청소년 놀이와 여가, 청년주거지원, 지역경제활성화, 민관소통 및 혁신행정 등 주제별 다양한 의제에 대해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는 군수와 함께하는 리얼토크로 진행됐다. 1부 모둠별 토론회를 통해 도출된 주요 안건에 대한 군수의 생각과 의견을 공유하고, 향후 군정계획에 대해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이었다.  

 

이번 온라인 소통한마당에서는 원주민과 이주민의 소통 기회 마련, 청년 주거 지원, 상수도 확충, 고령자 교통지원 확대 등 주민들이 꿈꾸는 양평의 미래에 대해 생생하고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했으며, 도출된 안건은 각 부서별 검토를 거쳐 제안자에게 검토 결과를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주민제안에 대한 향후 처리 결과를 분기별로 군수가 직접 점검하고, 군 홈페이지에 게재해 소통한마당이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정동균 군수는 “우리가 함께 만들어갈 양평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나누고 함께 소통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제안된 의견들은 면밀히 검토 후 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군민과 함께하는 온라인 소통한마당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