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중리동주민자치위원회 찾아가는 실버사랑 봉사.jpg

 

[이천시 이승철기자]=이천시 중리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성우)는 14일 중리동주민자치위원회의 따뜻한 사랑 실천사업인 실버사랑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중리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004년 독거노인의 고독사 기사를 접하게 되면서, 2004년 8월부터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홀몸어르신 요구르트 지원 사업을 실시한 것을 계기로 하여, 작년에는 홀몸 어르신 생신축하, 올해는 추석을 함께하는 실버사랑 봉사활동으로 발전시켜왔다.

 

실버사랑 봉사는 2008년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매년 30명의 어르신을 선정하여 진행하고 있다. 어르신과 주민자치위원이 1대1 결연을 맺고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노인복지사업 및 각종 복지서비스를 연계해 드리기도 했다.

 

주민자치위원들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어르신들이 혼자 쓸쓸히 명절을 보내지 않도록 결연자 각 가정으로 찾아가 정성스럽게 준비한 생필품 선물세트를 전달하며, 독거 어르신들이 이웃간의 정을 느끼며 함께하는 따듯한 추석을 지낼 수 있도록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중리동장(윤희동)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이웃과의 교류가 적어져 외롭고 힘든 시기에 1:1 결연을 통해 주민자치위원들 자비로 선물을 마련하여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펼치는 중리동 주민자치위원님들이 정말 자랑스럽다.” 라고 말했다.

 

실버사랑 봉사활동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중리동 주민자치학습센터 644-8774로 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리동주민자치위원회 찾아가는 실버사랑 봉사활동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