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시청사 모두의 광장 조감도.jpg

시청사 모두의 광장 조감도

 

[이천시 이승철기자]=이천시청사 및 아트홀 전면 광장이“이천시민 모두의 광장”이라는 컨셉 아래 시민 누구나 이용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의 공간으로 재탄생하게 되었다.  

 

기존 시청사 앞 광장은 2008년 이천시청이 건축하면서 조성된 작은 공원으로 시민이 함께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았으나, 시비 16억원의 예산을 들여 시민의 휴식과 소통이 가능한 광장으로 재정비를 추진하게 되었다.

 

시청사 모두의 광장 정비공사는 2020년 01월 실시설계 시작으로 2021년 3월 공사를 착공하여 사람과 시민을 위한 건셉으로 하는 “人”을 형상화하여 4개의 존으로 구성되는 광장으로 2021년 10월에 준공하게 되었다.

 

ZONE 1은 “이천의 사람들”주제로 시청 정문 소나무 스테이지 계단 스탠드 활용한 잔디광장 조성과 그늘쉼터로 계절행사 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 되었고,  ZONE 2은 “이천의 숲”주제로 레드박스쉼터, 라운드쉼터, 문화예술소통로 책읽기 행사, 숲체험놀이 행사 프로그램이 가능한 공간으로 구성 되어 있다.

 

ZONE 3은 “이천의 생태”라는 주제로 케스케이드 워터 폰드(cascade water pond), 포그 아치(pog Arch), 계단스텐드 벤치 등 여름광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ZONE 4은 “문화광장”라는 주제로 아트홀 앞쪽에 문화광장과 피크닉폴이 있어 야간 영화상영과 피크닉행사에 적합하게 구성되어 있다.

 

이천시는 보고 느끼고 만끽 할 수 있는 시민 모두의 광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 할 예정이며, 미흡하고 부족한 점이 있다면 보완하여 모든 시민이 만족 할 수 있는 광장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한정된 부지내에 많은 것을 담을 수는 없었어도 내실있게 조성된 만큼, 시청사 모두의 광장이 중리동 택지지구 조성과 함께 위드 코로나를 맞이하여 시민의 휴식 공간과 문화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청사 광장‘이천시민 모두의 광장’으로 재탄생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