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09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양서어린이집 복합시설 개관식 (3).jpg

 

[양평군 이계찬기자]=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지난 23일 양서어린이집 주차장에서 군수, 군의원, 어린이집연합회,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평군 육아지원센터 및 양서어린이집 복합시설’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완료자, PCR 음성자 등만 참석했으며, 양서어린이집 어린이들의 율동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 및 운영계획 보고, 감사 편지 전달, 기념사 및 축사, 테이프 커팅,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양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양서어린이집 복합시설은 연면적 1,813㎡ 지상 2층 규모로, 양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아이사랑놀이터, 하늘놀이터, 열린육아방, 상담실, 대강당과 양서어린이집은 보육실 9개, 급식실, 특별활동실, 교재교구실 등을 갖춰 양평군민에게 맞춤형 육아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공간으로 운영된다.

 

조연경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운영계획을 통해 어린이집 지원 및 가정양육 보호자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양평군 보육 품질을 전국 최고 수준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양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양서어린이집 복합시설은 양평군 육아지원 거점시설로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발점과 도착점이 되어 아이 낳기 좋은 양평군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맞춤형 육아지원서비스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월~금요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회원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통해 시설이용 예약이 가능하다.

 

센터에 관한 정보 등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양서어린이집 복합시설 개관식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