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02- 여주시, 서경덕 교수 초청 특강 성료 (2).jpg

 

[여주시 정남수기자]=여주시(시장 이충우) 평생교육과 세종도서관은 지난 13일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을 주제로 서경덕 교수를 초청하여 ‘2022년도 상반기 유명작가 초청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번 강연은 ‘여주 청소년 같이 한마당’과 연계하여 진행된 특강으로, 관내 청소년 및 시민 210여명이 참석하였다. 강연 시작 전 이충우 여주시장과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이 참석하여 청소년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으며, 이에 학생들도 큰 박수로 화답하였다.

 

서경덕 교수는 세계에 널리 알려진 한국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고자 한국홍보전문가가 된 배경과 전 세계에 독도, 한식, 한글 등을 홍보하며 겪었던 다양한 에피소드를 학생들에게 설명해주었다.

 

학생 눈높이에 딱 맞는 쉽고 재미있는 강의로, 서경덕 교수는 청중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유쾌하게 특강을 진행하였다. 지루할 틈 없는 흥미로운 강연이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서경덕 교수는 학생들의 장난 섞인 질문에도 끝까지 웃음을 잃지 않고 성심성의껏 대답해주었다. 또한 여주시 청소년들이 세계를 리드하는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학생들은 창의적인 사고와 적극적인 실행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 한국을 알리고 있는 교수님이 존경스럽다며, 강의를 듣는 내내 웃음과 박수가 끊이지 않게 즐거웠다는 소감을 남겼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서경덕 교수 초청 특강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