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04 서종면 정배초등학교 열기구 비행의 날(2).jpg

 

[양평군 이계찬기자]=양평군 서종면의 정배초등학교가 지난 7일 오전 7시 강상체육공원 축구장에서 전교생이 함께 만든 열기구 2대를 비행하는데 성공했다.

 

하루 중 기류가 가장 안정된 시간인 일출에 비행을 위해 이른 아침에도 불구하고 전교생, 학부모, 군청·교육청 관계자 등 많은 인원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2022년 양평혁신교육지구 공모사업 ‘학교특색사업’에 선정돼 ‘솥비마을, 하늘을 날다’라는 주제로 추진한 열기구 융합프로젝트로 8월 다섯째 주부터 11월 첫째 주까지 총 24시간 동안 학교자율과정 교과시간에 열기구 융합수업을 실시해 열기구의 역사, 과학이론, 한지로 모형 열기구 만들기 등을 운영했으며, 이날 비행의 날은 학생들이 만든 열기구를 비행하는 것으로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신희구 혁신교육협력센터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기구라는 특별한 주제로 학교특색사업을 진행한 정배초등학교의 도전을 응원한다”라며, “3개년 사업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학교특색사업은 학교별 특색을 살린 중장기(2022~2024) 프로젝트 지원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형 특색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양평군 혁신교육협력센터가 추진하는 공모사업으로 총 4개교를 선정했다. 정배초는 이 중 1개교에 해당하며, 3년 동안 총 7천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서종면 정배초, 전교생이 함께 만든 ‘열기구 비행의 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