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04 청소년 휴카페 체험교육.jpg

 

[양평군 이계찬기자]=양평군 청소년성장지원드림톡 사회적협동조합이 위탁 운영하는 개군면 청소년 휴카페 ‘개울가’는 지난 18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이천서경들마을에서 ‘탄소 중립과 함께하는 산촌관광’ 이라는 주제로 산림체험·교육을 진행했다.

 

개군초와 원덕초에 재학 중인 1~4학년의 청소년과 학부모 등 40명이 참여한 이번 산림체험·교육에서는 ▲숲과 나무 이야기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나무심기 ▲숲밧줄놀이 ▲편백나무 향낭 만들기 ▲인절미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체험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인절미를 만들 때 찹쌀밥에서부터 떡을 만들어본 것이 처음이라 인상 깊었고, 밧줄을 탔을 때 너무 재미있었다”며, “모두가 힘을 합해 친구와 동생들을 재밌게 태워줄 수 있어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체험에 함께 참여했던 한 학부모는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이러한 활동을 전혀 할 수 없었는데 오랜만에 아이와 함께 외부 활동을 할 수 있어 즐거웠고, 좋은 날, 좋은 곳에서 좋은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어 아이들도 행복했을 것 같다”며 참가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체험은 2023년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복권기금으로 지원되는 녹색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사회적협동조합 다울숲에서 시행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청소년 휴카페 ‘개울가’, 산림체험·교육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