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이환설 의장 증명사진.png
 
 여주시의회 이환설 의장이 지난 21일 성남시의회에서 개최된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30차 정례회의에서 하반기 회장에 만장일치로 당선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날 협의회장 당선에 영광을 안은 이환설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부족함이 많은 저에게 후반기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31개 시·군 의장님 한분 한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면서 “그동안 경기도 시·군의장협의회는 우리 경기도가 대한민국의 중심이라는 지역적 자긍심과 국가 경쟁력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기반을 바탕으로 도민의 뜻을 충실히 의정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환설 신임 협의회의장은 후반기 재임기간 동안 ▲지방분권 자치시대에 걸맞은 의회상 정립 ▲지역적 균형발전을 위한 제도마련 ▲지방재정의 세원 불균형 개선 ▲그리고 지방의원 보좌관 제도 신설 ▲지방의회 사무직원 인사권 독립 등을 실현하여 올바른 지방자치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또한 여주시를 수도권 제외에서 제외하고 중앙정부로부터 가해지는 각종 불합리한 규제 및 제도개선을 위한 강도 높은 투쟁을 전개해 나갈 것이며, 나아가 경기도민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시·군의 지역발전과 행복한 경기도 건설을 위해 말이 아닌 행동으로 최선을 다하여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의회 이환설 의장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에 당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