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법무부 여주준법지원센터(여주보호관찰소, 소장 변병귀)는 지난 해 하반기부터 지역사회 내 법교육 사업을 전격 실시하여 연말까지 범정부적 역점 사업인 아동학대예방 관련 교육을 중심으로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학생 대상 주택임대차계약, 전문계 고교 학생 대상 노동법 교육 등 맞춤형 법교육을 총 60여회 실시하여 수강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준법지원센터 소속 직원만으로는 거대한 법교육 잠재수요를 충족시키는데 한계가 있을 전망으로 장기적으로는 지역 내 법교육 사업의 거점이자 컨트롤타워가 되어 지역 내 전문기관이나 전문가, 일정 수준의 소양을 갖춘 자원봉사자 등 외부 자원과 수요처를 연결하고 이들에 대한 교육, 워크숍 등 지원을 하는 방향으로 점차 역할을 전환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오는 2월 20일부터 총 10일간 40시간 과정의 아동학대예방교육 강사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과정은 기초과정으로 법, 아동심리학, 아동복지실무와 심화과정으로 교수법, 교안작성요령, 강의시연 등으로 구성되고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여주, 이천, 양평 거주 성인으로서 아동학대예방이나 자원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2월 17일까지 여주준법지원센터 2층 행정지원팀에서 접수하며 문의전화는 031-887-5502로 하면 된다.
 
이번 과정 수료자는 여주준법지원센터 강사풀에 등록 후 희망자에 한해 교육수요가 있는 곳에서 교육 봉사를 하게 되며 교통비 등 소정의 실비는 여주준법지원센터에서 지원한다.
 
한편 여주준법지원센터는 올해 교육 대상을 성인인 일반 시민으로 확대하고 콘텐츠도 더 다양한 생활법 분야로 확대하여 명실상부한 준법지원기관으로 자리매김을 하는 한편 여주준법지원센터 3층에 마련된 정보화교육장을 이용하여 지역주민 대상 무료 정보화교육도 진행하는 등 주민친화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동학대예방교육 자원봉사 강사양성과정 참가희망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