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광주시보건소, 대사증후군 상담실 연중 운영.jpg
광주시보건소는 스스로 건강을 체크해 평생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대사증후군 상담실을 연중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대사증후군’이란 생활습관 병으로 심근경색이나 뇌졸중의 위험인자인 비만,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등이 한 사람에게 동시다발적으로 발병하는 것을 말한다.

대사증후군 상담실에서 연중 실시하고 있는 ‘건강원스톱(One-Stop)’ 사업은 건강매니저인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를 투입해 성인의 생활습관과 건강문제 등을 파악하고 건강관리 상담을 통한 건강위험 개선 및 스스로 건강문제를 인지하고 실천할 수 있는 개인별 통합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만성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해 30세 이상의 지역주민 누구나 내소 및 전화예약으로 참여 가능하며 찾아가는 이동 건강원스톱은 관내 사업장, 아파트, 사회복지시설, 유관기관 등에 직접 찾아가서 건강관리를 제공한다.

무료로 운영되는 건강원스톱 서비스는 기초설문조사 및 혈압, 혈당, 중성지방, 총콜레스테롤, HDL/LDL 콜레스테롤, 허리둘레, 체성분 검사를 실시하고 결과에 따라 건강군, 건강위험군, 질환군으로 분류해 질환&운동&영양&비만&금연에 대한 개인별 맞춤 건강증진 서비스가 이뤄진다.

보건소 관계자는 “인구 고령화와 생활습관의 변화로 만성 질환자 뿐만 아니라 여러 개의 만성질환을 가진 복합 만성 질환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건강원스톱 서비스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만성 질환자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키우고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건강길잡이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보건소, 대사증후군 상담실 연중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