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잘츠부르크-솔리스트.jpg
재단법인 하남문화재단(대표이사 김영욱)이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하남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꿈의 오케스트라 - 하남>(이하 꿈오-하남)의 발대식이 오는 3월 10일(토)에 열린다.
 
이 날 발대식은 <꿈오-하남>단원과 학부모가 참석하며 꿈의 오케스트라 사업소개, 2018년도 일정안내 등을 진행하고, 무엇보다 하남문화재단의 기획공연 “잘츠부르크 오케스트라 - 솔리스텐”의 단원들과 만나 대화의 시간을 가지고 기념사진 촬영과 함께 공연관람까지의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모차르트의 고향 잘츠부르크에서 온 세계적인 연주자들과의 만남
 
<꿈오-하남>단원들은 악기를 배워보지 못한 친구들이다. 그들에게 유럽 최정상급 챔버 오케스트라인 “잘츠부르크 오케스트라 - 솔리스텐”과의 자리가 기대감과 호기심을 충분히 자극할 기회라고 보여지며, <꿈오-하남>단원들에게 꿈과 목표를 만들어 줄 수 있는 계기라고 본다.
 
하남문화재단은 지난 2월 하남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3~5학년을 대상으로 단원 53명을 선발하였다. 단원구성은 문화소외계층 아동 70%, 그 외 계층 아동 30%로 구성되었고, 선발된 단원들은 최소 6년간 음악의 즐거움을 느끼고 배우며 타인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게 된다.
 
올해 3월부터 본격적인 교육사업에 들어가는 <꿈오-하남>은 12월 1일 정기연주회까지 3월 12일부터 매주 월요일, 목요일, 일 3시간의 정규교육으로 진행된다. 또한 공연관람, 여름캠프, 정기연주회 등의 특별교육으로 단원들의 자존감과 협동심을 성장시켜주고자 한다.
 
<꿈오-하남>은 1975년 베네수엘라에서 설립되어 마약과 폭력 등 각종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빈민가 아이들에게 음악을 가르침으로써 범죄 예방 및 미래에 대한 꿈을 심어주는 프로그램인 <엘 시스테마(El Sistema)>의 철학 및 교육방법론을 기반으로 하여 아동․청소년이 오케스트라 합주 활동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갖추어 밝고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오케스트라 첫발을 떼는 <꿈오-하남>단원들에게 미래의 꿈을 나누어주는 시간
 
<꿈오-하남> 발대식의 주요 프로그램인 “잘츠부르크 오케스트라-솔리스텐”은 유럽 최정상급 챔버 오케스트라로 100년 전통 세계 최고 클래식음악페스티벌인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에 매년 초청받는 초일류 챔버 오케스트라로 알려져 있으며 하남문화예술회관에서는 초연이다. 모차르트의 본고장에서 온 만큼 이날 프로그램 역시 모차르트의 음악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재)하남문화재단 홈페이지(www.hnart.or.kr)를 참조하면 된다.
 
하남문화재단은 <꿈오-하남> 단원들의 ’음악을 통한 단원의 건강한 성장과 사회의 변화‘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남문화재단, 발대식에 “잘츠부르크 오케스트라 - 솔리스텐”과 대화하는 시간을 마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