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 전체메뉴보기
 
커피바리스타 신고식1.jpg  
여주시(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6월 5일(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신륵사 관광지에 소재하는‘구르미 카페’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커피 바리스타 발표회 겸 시음회를 진행하였다.
 
커피 바리스타 발표회에서 지난 4월 12일 부터 5월 18일까지 10회에 걸쳐 여주대학교 실천관에서 실습위주의 교육을 받은 학교밖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커피를 가족과 지인뿐만 아니라 카페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대접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활동 동영상 시청과 커피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수여식, 청소년들의 꿈과 끼 노래 및 축하공연, 소감문 낭독, 커피 시음회 등의 시간을 함께 보냈다. 행사에는 지역의 유관기관들의 담당자와 가족들, 친구들이 함께하며 커피 맛을 평가하고 그간의 노력을 칭찬하는 담소시간을 가지며 즐거운 분위기가 연출되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은 이번 커피 바리스타 시음회를 통해 에스프레소, 마키아토, 카푸치노, 카페라테 등의 다양한 커피 추출을 하였으며, 매순간 즐겁고 기쁜 마음으로 움직였다. 50여명이 참석한 이번 시음회에서는 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주문이 많았으며, 부드러운 커피를 좋아하는 어른들은 카페라테를 찾기도 하였다.
 
한 학교밖 청소년 부모는 “우리 딸을 이렇게 잘 교육시켜줘서 감사합니다. 우리 애가 꿈드림 센터에 가는 날이면 너무 좋아해서 아침에 깨우지 않아도 알아서 일어납니다. 오늘 딸이 만들어준 커피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였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하였다.
 
아울러, 커피 바리스타 발표회에 참석한 또 다른 청소년은 내년에는 자신도 참여하고 싶다는 속뜻을 비치기도 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카페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도 관심이 이어져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꿈드림 청소년 ‘열정과 꿈의 커피바리스타 신고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