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여주시(시장 이항진)와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위원장 최준식)은 7월 16일 여주시청 소회의실에서 2018년 무기계약근로자 임금협약 조인식을 가졌다.
01_2018 무기계약근로자 임금협약 조인식 (2).jpg
 
조인식에는 양측 대표교섭위원인 이항진 여주시장과 이상무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경기지역본부장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금교섭 경과보고와 주요협약 내용보고, 양측교섭대표의 인사말씀, 임금협약서의 서명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1월부터 시작된 임금협상은 5차례의 교섭 등 토론과 협의를 통해 양측의 입장 차이를 좁혀왔다. 이날 임금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 기본급 2017년 대비 환경주무관 3.5% 인상, 재활용선별(장비관리) 주무관 2.6%인상 + 4만원추가 지급, 그 외 직종 2.6%인상 ▲ 근속가산금 2만원(1년)부터 60만원(30년 이상) 확대 지급 등이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공부문을 시작으로 민간까지 확대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우리 여주시의 근로자 임금 수준이 타 시군의 기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으며,
 
이상무 경기지역본부장은 “오늘의 안을 만들 수 있도록 양보하고 협조해준 여주시 관계자들에게 감사인사를 드리며, 앞으로 여주시에서 만든 협약서가 전체 사회의 기준점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화답하며 조인식을 훈훈한 분위기 속에 마무리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간 2018년 임금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