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양평군의회(의장 이정우)는 오는 19일(목)부터 27일(금)까지 9일간 '제253회 양평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한다.사진.jpg 
이번 임시회는 지난 3일 전반기 원구성을 하고 첫 번째로 갖는 것으로 제8대 양평군의회는 이번 임시회를 통해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첫날 의원선언문, 의원 윤리강령 낭독 등 개회식과 함께 본회의를 시작으로 조례안·동의안 등 부의안건 처리 및 올해 하반기 업무보고를 청취할 계획이다.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는 조례안·동의안 등 14개의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며, 주요 안건으로는 ▲ 양평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등 2개의 의원발의 조례안과 ▲ 양평군 정책실명제 운영 조례안 등 12개의 군수발의 조례안·동의안 등이 있다.
 
또한, 23일(월)부터 25일(수)까지 3일간 올해 하반기 주요 업무계획을 보고받으며 양평군정 전반에 대해 종합적이고 면밀한 검토가 이뤄질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9월 예정인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 및 행정사무감사 자료 요구안을 의결해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이정우 의장은 “이번 제253회 임시회는 제8대 양평군의회의 실질적인 첫 회기인 만큼 철저하고 심도 있는 안건 심사 및 업무보고 청취를 통해 군민의 뜻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다 하겠다”며 “앞으로 제8대 양평군의회 의원 모두가 제 역할과 기능을 통해 주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가 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53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개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