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재배포)여주시 2018년도 주민참여예산학교 개최.jpg 
여주시는 지난 17일 여주도서관 여강홀에서 여주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과 읍․면․동 지역회의 위원,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주민참여예산학교’를 개최했다.
 
금번 참여예산학교는 예산과정에 주민참여의 기회를 보장하고 지방재정 운영의 공정성 및 투명성 확보를 위한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심도 있는 이해를 돕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좋은예산센터 오관영 강사의 진행으로 이루어진 ‘참여예산의 이해와 운영사례’ 특강에서는 주민예산참여제도의 유래와 지자체 운영 사례,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주제를 폭 넓게 다뤄 예산편성 및 감독 과정에서의 주민역할을 거듭 강조, 참여한 위원들의 큰 관심을 이끌었다.
 
김현수 여주시 부시장은 인사말에서 “예산과 관련하여 주민 여러분께서 주시는 소중한 의견은 여주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충분히 검토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더욱 더 다양한 생산적이고 건설적인 의견들이 수렴될 수 있도록 위원분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여주시는 향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지역회의 포함) 개최, 예산 관련 주민의견서 작성, 주민참여예산제도 관련 조례 정비 등 맞춤형 주민참여예산제도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2018년도 주민참여 예산학교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