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01_경강선 세종대왕열차 타고~ 여주가고~ 세종대왕문화제 보고 (1).jpg 
경강선 세종대왕열차가 축제로 가득한 10월, 여주로의 과거여행을 떠난다. 여주시는 코레일·코레일 관광개발과 세종대왕문화제와 오곡나루축제 행사기간에 한시적으로 ‘경강선 세종대왕열차 타고, 여주가고, 세종대왕문화제 보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강선 세종대왕열차는 세종대왕 즉위 600돌을 기념해 세종대왕의 애민·창의·인문 정신을 담은 세종대왕문화제 기간과 여주오곡나루축제기간동안 여주관광지를 연계한 여행 프로그램으로, 세종대왕문화제 기간 4일중 3회(10월 6일, 7일, 9일), 오곡나루축제 기간 3일중 2회(10월 27일,28일) 운영한다.

여행코스에는 세종대왕문화제행사장→신륵사→황포돛배(세종대왕호)승선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여주역에 내리면 여행코스까지 연계된 버스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세종대왕문화제 기간 내에 여행코스로 방문하는 행사장에는 인문학 이야기 마당을 시작으로 한글디자인 전시·포럼, 젊은세종찾기 이벤트, 세종 책나루터·책나루터, 세종연수 및 외국인 세종골든벨, 한국 전통도검 제작 시연, 세종대왕·소헌왕후 어린이 선발대회, 50여개의 체험부스 운영, 시민과 함께하는 하늘연달 어가행렬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 오곡나루축제 기간 내에는 고구마캐기, 포도즙짜기 등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농가체험도 준비될 예정이다.
행사장 관람 및 체험 이후에 천년고찰 신륵사를 관람하고, 황포돛배(세종대왕호)에 올라타 맑고 깨끗한 남한강과 여주의 풍광을 즐겨볼 수 있을 것이다.

판교역에서 여주역까지 무정차로 운행되는 30여 분 간 세종대왕특별열차 내에서는 마술쇼, 퍼포먼스, 퀴즈쇼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10월 여행프로그램은 회차 당 180명씩 총5회 9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 희망자는 코레일 관광개발 홈페이지(www.korailtravel.com)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여주시 관계자는 “‘경강선 세종대왕열차 타고~ 여주가고~ 세종대왕문화제 보고~’처럼 1석 3조의 기차여행을 기대해도 좋다”라며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강선 세종대왕열차 타고~ 여주가고~ 세종대왕문화제 보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