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인증마크.jpg
 
여주도시관리공단(이사장 경 현) 여주시수상센터는 12월 11일(화)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선정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을 획득하였다고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은 지역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들을 심사하여 교육부가 인증 효력을 부여하는 인증제도로, 인증기관은 체험처의 성격, 시설 안정성 및 쾌적성, 프로그램 우수성 등 지표를 바탕으로 무료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실적이 있으며, 향후 3년간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수립하는 등 엄격한 절차를 거쳐 선정한다.

여주시수상센터는 ▶ 무료 진로체험 프로그램 부분 : ‘꿈길’사이트 내 수상안전 교육체험 프로그램 운영 ▶향후 3년간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 계획 부분 : 중·고등학생 대상 수상안전 교육체험 프로그램 및 일반조종면허 취득과정 체험에 따른 진로탐색 등을 인정받아 선정되었다.

경현 이사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양질의 교육기부를 실시하겠으며,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다양한 수상레저 관련 직업탐방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여주도시관리공단의 여주시 수상센터는 2017년 4월 16일 여성가족부로부터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을 취득하여 운영중이며, 2017년 12월 13일 해양경찰청으로부터 동력수상레저 일반조종면허시험장을 유치하여 운영 중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수상센터,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 획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