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소방서 전경(Jpeg).jpg
 
여주소방서(서장 김종현)는 겨울철 안전대책기간 및 해빙기를 맞이하여 간과하기 쉬운 자동차 화재에 대해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자동차 화재원인 가운데 가장 많은 숫자를 차지하는 것은 기계적 및 전기적 요인이다. 기계적 화재의 원인 중 대표적인 것은 엔진과열이 있고 전기적 요인에는 전기장치의 과부하 등이 있다.
 
첫 번째 예방법에는 차량 점검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엔진룸에서의 과열로 인한 발화를 방지하는 것이다. 엔진을 식혀주는 역할을 하는 냉각수 상태를 체크하고, 누유되는 부분이 있으면 보수작업을 해야한다.
 
두 번째는 장시간 히터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다. 겨울철 차량화재의 대부분은 장시간 히터사용 등으로 인한 엔진과열 때문에 발생하게 된다. 특히 히터를 켜놓고 과속하면 배기관 온도가 수백 도까지 상승해 차량화재의 위험이 커지므로 장시간의 히터 사용은 자제하고 차량의 실내온도를 21~23도로 적당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
 
세 번째는 순간전압이 10만 볼트까지 상승하는 무서운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정전기 방지이다.
셀프주유소 이용 시 반드시 제거패드에 손을 접촉해서 불꽃 발생 등 화재를 방지하여야 하며자동차 승하차 시 운전자의 옷과 자동차 간에 마찰을 주의하여야 한다.
 
여주소방서 관계자는 "다가오는 봄철 건조한 날씨 등 화재가 발생할 요인이 충분한 만큼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소방서, 자동차화재 예방법 당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