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 전체메뉴보기
 
02 성인문해교육 졸업식 (1).jpg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지난 28일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4층 다목적실에서 성인문해교육 초등학력 졸업자 및 문해교육사, 평생학습 매니저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늘배움학교 성인문해교육 초등학력 인정과정 졸업식을 진행했다.
 
늘배움학교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들 대부분은 사회․경제적 여건으로 인하여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느라 과거 학교를 다니지 못한 60대부터 ~ 80대의 여성들이다.
 
성인문해교육 초등학력 인정과정 최고령자인 이봉재(87세)는 “글을 배우지 못한 게 항상 나의 마음 한구석에 맺혀 있었다. 동네 아줌마들이 어딜 매일 가냐고 물으면 글 배우러 간다는게 처음에는 창피했는데, 이제는 떳떳하게 글 배우러 간다고 서슴치 않게 큰소리로 말한다”며 졸업 소감문을 발표하며 “4년 동안 사랑으로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과 이런 좋은 교육에 참여하게 해 준 양평군에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류정순 문해교육 담임선생은 축사에서 “어려운 여건과 환경에도 불구하고 열정으로 본 과정을 수료한 만학의 어르신들의 정열에 깊은 감동과 가르치는 보람을 느꼈다”며 회답했다.
 
졸업식에 참석한 정동균 양평군수는 “모르는 것이 부끄러운 게 아니라 배우지 않는 것이 부끄러운 것이다”라며 “배움에 대한 열정의 결실을 오늘에서야 맺은 7인의 어머님께 다시 한 번 경의를 표하며 앞으로도 성인문해반을 활성화하여 어려운 여건으로 인해 학교를 다니지 못한 분들이 학습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9 양평군 『성인문해교육 초등학력 인정과정 』졸업식 거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