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20190413)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쇼미더스쿨Ⅱ.jpg
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강무빈)은 4월 13일 교육지원청 3층 여강홀에서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워크숍‘쇼미더스쿨Ⅱ’를 개최했다.

‘쇼미더스쿨Ⅱ’에는 SD(Social Dream)Yeoju, The Most, 넘버원, 들어가자 세상속으로, 미술하고 놀자, 숨탄것, 스타홀릭, 아두이노코딩, 열정!플로어볼, 책읽는경강선 등 10개의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꿈짱 및 꿈지기 40여 명이 참여하였다.

지난 1월 열린‘쇼미더스쿨Ⅰ’이 꿈의학교 설명회 성격으로 진행되었다면, 이번 워크숍은 앞으로 학생이 앞으로 직접 운영하게 될 꿈의학교의 모습을 구체화하는 시간이 되었다.

신봉고등학교 김상영 교사의 꿈의학교와 미래교육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앞서 꿈의학교를 직접 운영해보았던 선배꿈짱의 사례발표와 질의응답, 홈페이지 시스템 활용 교육 및 운영계획서 작성을 통해 꿈의학교에 대한 의지를 키우고 앞으로의 활동을 구체화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꿈짱학생은“막상 시작하려니 막막하고 걱정과 부담도 많았는데, 꿈의학교를 함께 할 친구들과 생각을 나누며 계획을 세우는 과정에서 앞으로의 꿈의학교 운영하는 데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꿈짱 학생들은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s://village.goe.go.kr)를 통해 학생을 모집하고 계획한 일정에 따라 개교 및 운영을 하게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13일, 여주교육지원청 꿈의학교 워크숍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