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03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댄스맘 동아리 (1).jpg
 
양평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우영)는 지난 4월부터 결혼이민자 동아리 ‘댄싱맘’을 결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올해 ‘댄싱맘’ 댄스 동아리는 결혼이민자의 여가활동지원과 문화생활 기회 제공을 통해 정서적 지지를 강화하고 회원들 간 정보 교류를 목적으로 구성되었다. 댄스 강습을 통해 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건강까지 관리 할 수 있도록 보건소 건강증진센터와 연계해 사전·사후 검사로 건강 측정 관리도 받으며 진행하고 있다.
 
댄스 동아리 회원중 한명은 “베트남에 있을 때 작은 공연단 단원이어서 춤을 좋아했었다. 댄스 강습이 있는 날이 설레고 기다려진다. 일상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도 날려버릴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동아리 회원들은 전문적인 댄스 수업을 통하여 댄스 실력을 쌓고 있으며 땀 흘리며 갈고 닦은 실력은 재능기부 등으로 지역 사회 내에서 다양하게 활동할 예정이다.
 
박우영 센터장은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으로 자조모임이 활성화되어 결혼이주여성들이 한국 사회의 한 일원으로 자리매김하여 안정적으로 정착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결혼이민자 동아리자조모임 ‘댄싱맘’은 베트남, 중국, 필리핀, 몽골 등 다양한 국가의 여성 결혼이민자 15명으로 구성되어 주 2회(수·목) 약 4개월간 20회기로 보건소 지하 건강 증진실에서 동아리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댄싱맘’댄스 동아리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