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여주시 우수봉사자워크숍1.jpg
​여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제경)에서는 지난 5월 16일~17일, 부여·대천·군산 일대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우수자원봉사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사람중심 행복여주’라는 주제로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1박 2일에 걸쳐 진행된 본 행사는 그 동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봉사자들의 사기진작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하여 힐링 프로그램과 특강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사람중심 행복여주를 만들기 위해 먼저 여주시를 알아보고 그에 맞는 해결책을 함께 공유하기 위하여 이항진 여주시장(여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의 “사람중심 행복여주” 특강을 시작으로 이항진 여주시장, 유필선 여주시의회의장, 고제경 여주시자원봉사센터장과 함께 우수봉사자들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와의 대화” 시간을 마련하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의 심리지지 및 치유를 위하여 저녁 만찬 후 네트워크 시간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이 화합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고. 1박 2일에 걸쳐 백제문화단지, 부소산성, 근대역사박물관 관람 등 문화체험을 통해 봉사자간의 교류 및 힐링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특강에서 ‘사람중심 행복여주’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 여주시의 현 상황을 먼저 알아야 문제를 해결하고 발전할 수 있으며, 자원봉사자들은 이를 위한 선두주자이자, 리더“ 라고 말하며 자원봉사들의 사회적 참여 기능을 강조하며 워크숍을 마무리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9 여주시 우수자원봉사자 워크숍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