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00_여주시 평화의 소녀상 건립 위한 여주의 하모니 (2).jpg
 
[정남수 기자]=올바른 역사인식과 피해자의 명예와 인권회복, 평화실현을 위해 여주 평화의 소녀상(이하 소녀상) 건립을 위한 뜻깊은 연주회가 여주시에서 열렸다.
 
여주 평화의 소녀상 건립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원회)는 지난 3일 오후7시, 여주시 여성회관에서 소녀상 건립을 위한 기금마련을 위해 올해 초 창단연주회로 활동을 시작한 여주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연주회를 마련했다.
 
이날 열린 연주회 수익금 전액이 소녀상 건립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되는 가운데, 거리홍보와 SNS를 통해 소식을 접한 시민들이 자리를 가득 메워 여주 평화의 소녀상 건립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00_여주시 평화의 소녀상 건립 위한 여주의 하모니 (1).jpg
 
올해 2월 추진위원회를 결성해 활동 중인 소녀상 건립추진위(상임대표 이동순)는 홈페이지와 각종 문화행사를 통해서 평화의 소녀상 건립에 대한 여주시민들의 관심과 재원마련을 위한 모금활동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추진위원회는 소녀상 건립의 의미를 공유하고 올바른 역사의식 함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기획·추진 중에 있다. 그 일환으로 17일 열리는 '여주 평화의 소녀상 청소년 오디션'에서는 우승자에게 '소녀상 주제곡 제작'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꼭 기억해야할 역사를 마주하고자하는 여주시민의 마음이 이 자리에 모여있다”라며 “그 마음이 모인 결과가 여주 평화의 소녀상 건립이라는 결실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화의 소녀상 건립 위한 여주의 하모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