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190916145711402.jpg
안녕하십니까? 심의래 시의원입니다.
오늘 제게 발언 할 기회를 주신 홍헌표 의장님과 동료의원님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천시 안흥동 롯데캐슬 골드스카이 아파트 입주민들이 쓰레기 처리 문제, 주차장 누수, 협소한 도로 등으로 인하여 고통을 받고 있어 이에 대해 발언하고자 합니다.
 
롯데캐슬 아파트는 생활폐기물 적치장이 아파트 내에 있습니다. 문제는 청소차량이 진입하여 수거하여야 하나 아파트 입구 지붕이 너무 낮아서 청소차량이 진입을 못하고 있습니다. 입주민들이 생활폐기물을 건물 밖으로 가지고 나오고 있으며 외부에 쌓인 생활폐기물로 인하여 주변 환경을 저해하고 있습니다. 공동주택 승인 시에 이러한 부분들이 관련부서와 협의가 잘 되었는지 의구심을 갖지 않을 수 없습니다.
 
 또한 전기선이 물이 고인 곳에 있으며, 비가 오면 빗물이 지하실로 유입되는 상태로 사고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아파트 공사 시 감리자가 중간 점검을 제대로 하였는지와 준공 허가 시에도 이러한 부분이 제대로 점검이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한편 향후 주변에 아파트 및 오피스텔 신축 등으로 주변 도로가 복잡해질 것으로 생각되는 반면에 도로와 인도폭이 너무 협소하여 주민들은 교통 체증으로 힘들어 할 것이며 사고의 위험에 노출될 것입니다.
 
아파트 주민들이 너무 불편을 느끼고 있다는 것입니다.
공동주택 승인 시 여러 가지 재해에 대하여 더욱 많이 세심하게 생각하고 연구하지 않으면 개발로 인하여 재해가 심각하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설계와 준공 허가 시에 좀 더 꼼꼼하게 점검을 하고 검토를 한다면 이러한 부실시공이 조금이나마 해결되리라 생각됩니다.
 
신축 아파트에서 하자가 발생해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아파트 곳곳에서 균열과 누수가 생기는 일은 주변에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시는 공사 부실을 막기 위해 마감 품질을 높일 수 있도록 시공관리를 강화하고, 입주 전 사전점검도 내실을 기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하자분쟁에서도 입주자의 권익을 보호해야 할 것입니다.
 
전문가로 구성된 ‘품질점검단’을 도입하여 부실시공에 대해 객관적ㆍ전문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제도 등이 필요할 것입니다.
 
현재 이천은 중리택지개발로 인한 아파트, 주차장, 각종 상가, 공원 부지, 체육관 등 많은 공사가 진행될 것입니다. 또한 각종 시가 주관하는 각종 사업을 시행 시 세심한 검토와 부서별 협조를 통하여 주민이 편안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써 주시기 바랍니다.
 
 “인재 없는 이천 시민이 주인인 이천”을 만들기 위하여 시공부터 준공까지 체계적인 검토가 필요할 것이라 봅니다.
 
따라서 향후에 공사하는 모든 사업 현장이 부실공사로 인한 인재가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상으로 5분 발언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04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심의래 의원 5분 자유발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