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청미도서관 상반기 청미문화교실 수강생 모집.jpg 

이천시 청미도서관은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및 문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3~5월 상반기 청미문화교실을 개최한다. 소도구 필라테스, 마크라메, 보타니컬아트, 캘리그라피 총 4개의 강좌로 구성되었으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주간(10:00~12:00)과 야간(18:00~20:00, 19:00~21:00)시간대로 나누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청미도서관 시민문화교실은 4강좌로 구성되었다. 첫 번째 강좌는 마크라메 취미반 이다. 마크라메는 서양의 매듭기법 중 하나로 굵은 실이나 가는 끈으로 무늬를 만들어 장식품이나 실용품을 만드는 수공예이다. 가랜드, 카드지갑, 미니 네트백 등 다양한 감성 소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강좌이다.

 

두 번째 강좌는 소도구 필라테스 수업이다. 필라테스에 관심이 있지만 배워볼 수 없었던 시민들을 위한 강좌로, 바른 자세를 위한 다양한 필라테스 동작들을 배워볼 수 있다.

 

세 번째 강좌는 보타니컬 아트 강좌이다. 보타니컬 아트는 꽃, 과일, 채소 등의 식물을 주제로 연필이나 색연필, 수채물감 등으로 표현하는 예술로 청미도서관에서 몇 차례 진행되었던 강좌로 많은 수강생들의 성원으로 다시 개강하게 되었다.

 

마지막 강좌는 캘리그라피 지도사 강좌이다. 캘리그라피의 기초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기법들을 배워 캘리그라피 지도사 2급 자격증 과정을 수료할 수 있는 과정으로 운영되는 강좌이다.

 

강좌신청은 각 강좌별로 신청하여 참여 할 수 있다. 이번 강좌를 통하여 종합문화공간인 도서관에서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강좌 수강을 통해 여가를 선용하고 다양한 문화 활 동 및 자아실현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청미문화교실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들은 2월 10일부터 오전 10시부터 이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각 과정별로 상이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업료는 무료이며 각 과정별 재료비는 수강자가 부담하게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청미도서관 상반기 청미문화교실 수강생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