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04- 여주시, 스마트도서관 서비스 개시.jpg
 
  여주시(시장 이항진) 평생교육과 여주도서관은 이마트 여주점에 스마트도서관을 설치하고 2주간의 시험운영을 거쳐 29일(금)부터 본격적인 도서대출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마트도서관은 자판기 형태의 도서 대출·반납 장비로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실생활 가까운 곳에 설치된 장비를 통해 비대면으로 책을 대출할 수 있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할 수 있는 기기이기도 하다.
 
 1억6백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이 사업은 이마트 여주점이 장소를 제공하고 여주시가 기기 설치와 전기통신공사를 완료하여 신간도서 및 베스트셀러 등 500여권의 책을 비치했다.
 
  스마트도서관은 여주시립도서관의 도서관리시스템 서버와 연동되어 기기에 시립도서관 회원증을 대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대출되며 반납은 회원증 이 없어도 책을 기계에 대면 자동 처리가 가능하다.
 
  여주시 평생교육과 이원섭 과장은 “이 사업을 통해 매일 수천 명의 시민이 생활용품 쇼핑과 지식 쇼핑을 함께 하며 시간과 수고를 아낄 수 있게 되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안전한 도서 서비스를 위해 시민들의 호응도에 따라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마트도서관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여주도서관(887-3312)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스마트도서관 서비스 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