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 전체메뉴보기
 
추가 03- 여주역세권에 주민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공공임대아파트 건립 (3).jpg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여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에 중소기업 근로자의 정주여건개선과 좋은 일자리 창출 및 주민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중소기업 근로자 전용 공공임대아파트 건립’ 사업 추진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2020년 6월 17일(수) 14시 LH 경기지역본부에서 여주시,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간 여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 3블럭 일원 705세대 공공임대아파트 건설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여주시는 인구 12만의 도농복합형 강소도시로서 시민 모두를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서비스행정을 구현하며 ‘사람중심 행복여주’ 비전 아래 아이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행복한 삶을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공동체 의식을 굳건히 함으로서 최근 인구 50만미만 시 부문 전국 지방자치단체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여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 구역에는 여주초등학교 신설대체 이전과 학교시설복합화 및 청소년수련관 등이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어 쾌적한 교육환경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음에 따라 중소기업근로자의 정주여건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미래교육환경 혜택이 많은 공공임대아파트 건립에 지역주민으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 여주시는 "여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 공공임대아파트 건립 추진으로 다양한 교육수요를 수용하며 다가오는 미래사회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 이바지하고 중소기업 근로자 등 주거환경의 개선으로 인구 유입 등이 기대된다.”며 “해당 사업의 협업을 통해 성공적인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역세권에 주민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공공임대아파트 건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