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추가 지역 02- 「여흥이네 나눔김칫독」 이웃사랑 김장김치 나눔 캠페인 성료 (1).jpg
  
  여흥동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동윤, 민간위원장 구본민)는 매년 다가오는 김장시즌에 맞춰, 11월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동안 「여흥이네 나눔김칫독」 사업을 추진했다.
 
「여흥이네 나눔김칫독」 사업은 동절기 특수시책으로 김장김치가 필요한 복지사각지대를 200여 가구를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각 가정에서 김장김치를 한포기 더 담가 나눔김칫독에 채워 전달하는 사업이다.
 
2018년부터 3년째 진행하는 사업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해 관내 사회단체 및 기관의 김장담그기 행사가 활성화 되지 못해 나눔김칫독 사업이 더욱 절실했던 상황에서 관내 통장, 부녀회, 새마을지도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흥이봉사단, 여흥로타리 등 사회단체 회원 및 지역주민들이 참여했다.
 
구본민 민간위원장은 “쌀쌀한 날씨에 조금이나마 따스하게 겨울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추진하였는데, 올해는 김치가 맛도 좋지만 많은 이웃들에게 전달되어 따뜻한 음식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동윤 여흥동장은 “코로나19로 재확산으로 김장행사가 취소되며 관내 소외계층의 겨울맞이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참여해 주신 사회단체 관계자 및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참여자와 수혜자 모두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맞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흥이네 나눔김칫독」 이웃사랑 김장김치 나눔 캠페인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