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05 양평군 장애인복지위원회 정기회의(1).jpg

 

[양평군 이계찬기자]=양평군(군수 정동균)에서는 지난 8일 양평군장애인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2021년 제1회 양평군 장애인복지위원회 운영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은 ▲ 위원 위촉 ▲부위원장 선출 ▲ 2021년 장애인복지사업 현황 보고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위원장인 정동균 양평군수 등 당연직 위원 2명과 공개모집 및 심사를 통해 선정된 12명의 위촉직 위원 등 14명의 위원들이 참석했다.

 

양평군 장애인복지위원회는 장애인복지법 제13조 및 양평군 장애인복지위원회 구성 및 운영조례에 따라 장애인복지증진과 인권보장을 위해 민관이 함께 논의하는 협의기구로, 장애인 관련 단체나 시설의 장, 유관기관 및 학계, 공무원 등 장애인 관련 전문가 14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의 주요 기능은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한 제도개선과 예산 지원에 관한 사항 심의 ▲장애인 편의증진을 위한 시책 발굴 및 추진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사항에 대한 심의 등이며, 위촉된 위원들은 3년간의 임기 동안 양평군의 장애인들을 위한 복지증진과 인권신장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지역사회에서의 활동과 각자의 바쁜 본업에도 불구하고,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적으로 장애인복지위원에 지원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양평군의 장애인들이 행복하고 차별 없는 삶을 누리며 일상생활에서 편의가 보장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매년 2회 이상의 장애인복지 위원회 정기회의와 필요 시 수시로 임시회의를 병행 운영하며 양평군의 장애인복지 증진과 제도 개선, 시책발굴에 양평군 장애인복지위원회가 중추적이고 실질적인 역할을 해 나갈 수 있도록 해당 위원회를 적극 운영 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장애인복지위원회 운영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