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01- 여주시 세종도서관, 리모델링 공사로 임시휴관.jpg

 

[여주시 정남수기자]=여주시(시장 이항진) 세종도서관은 2021년 7월 중순부터 내년 9월까지 노후시설 개선을 위한 리모델링 공사를 시행한다. 공사기간 중 소음발생과 이용자 안전을 위해 2021년 7월 12일부터 2022년 9월 13일까지 휴관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종도서관은 지난 1999년 3월 19일, 지하1층, 지상3층 개관하여 시설이 노후화됨에 따라 그 간 이용자의 시설 개선에 대한 요구가 꾸준히 있어왔다.

 

이번 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시설 확충사업에 선정된 것으로, 지상 1층에 협소하게 있던 아동자료실과 종합자료실을 1층~2층으로 확대 재구성 배치하며, 열람실, 강의실, 화장실 등 노후시설 전면 교체로 최신 도서관 성향에 맞는 공간으로 재구성과 엘리베이터, 수유실, 소강당, 동아리실, 문화교실, 옥상정원 등 이용자 중심의 다양한 공간으로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사업 진행된다.

 

이에 따라 상호대차는 7월 8일까지, 도서 열람과 대출·반납은 7월11일까지 이용가능 하며, 휴관기간 중 열람실은 여주, 점동, 북내 도서관과 여주대학 도서관을 이용하면 된다. 다만 업무단절 및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독서문화 프로그램 등 비대면 온라인 강좌등은 세종도서관 임시사무실(점동도서관, 2층)에서 계속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사 단축시 열람실 등 일부를 재개관전 조기 개방할 예정이며, 보다 나은 쾌적한 도서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임시휴관을 하게 된 만큼 이용자들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공사를 차질 없이 잘 마무리 하여 내년에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리모델링과 휴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세종도서관 임시사무실(031-887-2856)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세종도서관, 리모델링 공사로 임시휴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